에듀플렉스는 늘 가까이에 있습니다
[브릿지경제] '3월이면 우울해' 새학기 증후군, '에듀플렉스 매니저' 도움으로 OK!

브릿지경제

[브릿지경제] '3월이면 우울해' 새학기 증후군, '에듀플렉스 매니저' 도움으로 OK! 

 

자기주도학습 No.1 에듀플렉스, 매니저와 함께 새학년 적응



새학년 새학기를 앞둔 지금, 우리 아이들은 마냥 행복하기만 할까?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 간 199개 온라인 뉴스사이트를 비롯해 SNS 등 온라인 채널 총 215개에서 청소년이 작성한 빅데이터 16만1581건을 분석한 결과, 3월이면 우울과 관련된 문서가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학년이 올라가는 만큼 더욱 책임감 있게 공부에 임하고, 새로운 친구들과도 적극적으로 교류하기를 바라는 부모의 마음과는 달리, 청소년들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3월이면 새학기증후군 등으로 우울감과 함께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것이다. 새로운 환경에 대한 부적응으로 조화로운 관계를 이루지 못하는 새학기증후군은 학년 초기, 학습 부적응과 성적하락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자기주도학습 No.1 에듀플렉스에서는 에듀플렉스 학습 매니저가 학생들의 학습관리는 물론 정신관리, 행동관리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새학기증후군을 빠르게 극복하고, 남들보다 한 발 빠르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제로 새학년을 준비하는 2~3월은 힘겨운 학습과정에서 학생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존재로 이끌어 주는 학습 매니저가 가장 빛을 발하는 순간이기도 하다. 일반 학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에듀플렉스만의 학습 멘토 ‘매니저’는 새로운 교실, 새로운 친구들, 새로운 시작을 두려워하는 학생들의 현재 상황과 성격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찾고 목표를 설계하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과학적인 진단검사를 통해 학생 특성에 알맞은 학습법을 제시, 학생 개개인이 자신에게 딱 맞는 공부법을 깨닫고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학습 전략 수립 및 철저한 학습 관리를 통해 올바른 공부습관을 길러주고, 최종적으로는 자기주도학습 완성으로 이끄는 것이다.


에듀플렉스 관계자는 “매니저는 단순히 학생의 학습 스케줄이나 진도를 관리하는 사람이 아니다. 학생 스스로 공부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마음과 공부하는 방법, 실천하는 방법, 학습의지를 높여주는 정신적인 관리부터 실질적으로 100% 성적이 오르는 학습법과 학습관리까지 성적향상 프로세스 전반을 이끌어주는 존재가 바로 매니저”라며 “자녀가 매년 반복되는 새학기증후군으로 학년 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지금이 바로 매니저를 만날 때”라고 전했다.


에듀플렉스만의 자기주도학습 멘토, 매니저는 전국 120여 개 에듀플렉스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까운 에듀플렉스 지점은 에듀플렉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청우 기자
2016. 02. 25
원문: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60225001019416

  

ㄴㄴ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