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자기주도학습 효과
학생 & 매니저 수기
전교등수 61등 ▶ 6등

한재곤 (중3) / 해운대점

공부를 하기 싫어하는 학생의 '전형적인 예시' 였습니다.

에듀플렉스에 다니기 전에 저는 시험기간 2~3주전에만 딱 공부하고 시험 끝나면 다시 놀고 하는 것이 초등학교 때부터, 쭉 반복되었던 습관이 자리가 잡혀있었던 그런 공부를 하기 싫어하는 학생의 `전형적인 예시`이었습니다. 그땐 저의 꿈도 딱 정해져 있지 않았었고 저는 저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자부심도 없던 학생이었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그렇듯이, 공부로 인해서 매일 매일 부모님과의 마찰도 심했었고, 공부를 안 하기 때문에 책상에 앉아있지를 않아서 나중에 대학에 들어갈 때 중요한 독서를 많이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제는 시험분석을 하며 다음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에듀플렉스에 다니면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배웠고 날마다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예전의 저는 시험이 끝나고 학원에 가는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에듀플렉스를 다니면서 시험을 본 뒤에 학원(에듀플렉스도 포함)에 시험 분석을 하러 가며 시험분석을 하며 다음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저를 `아주 희망차고 밝은 미래를 가진 학생`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번 시험에서 목표로 지정한 점수가 나오지 않았을 때는 저 스스로에게 화가 나서 매일 매일 공부하며, 심지어는 다음 시험이 빨리 와서 더욱 향상된 저의 점수를 친구들에게 뽐내고 싶기도 하던 때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하면서 자연스레 부모님과의 마찰이 줄어들게 되었고 저의 대한 저의 인식도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에듀플렉스에 다니기 전의 저는 저에 대해서 저는 부반장도 못 하는 그냥 그런 `일개 학생`이었지만 다니면서는 저는 저를 `아주 희망차고 밝은 미래를 가진 학생`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고 한 학교의 전교회장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