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자기주도학습 효과
학생 & 매니저 수기
평균 53.9점 ▶ 70.6점

백규현 (중3) / 대치점

공부의 악순환을 끊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에듀플렉스에 등원 전, 학교에선 영어를 제외하고 모든 과목을 아예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부모님께서 수학, 영어 둘 중 한 과목은 무조건 점수를 잘 받으라고 하셨고, 그래야 사고 싶은 것을 사주신다고 하셔서 하나라도 잘보기위해 영어만을 공부했습니다. 집에 오면 밥 먹고, 게임하고, 자기를 반복했고 도저히 이런 악순환을 끊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학교에서는 선생님께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야 하지만 막상 공부하려면 마음대로 되지 않아 일종의 투정을 부린 것 같습니다. 수행평가도 포기하고 수업시간엔 핸드폰으로 게임하고 영어를 제외한 다른 과목은 배경지식으로 시험을 보았습니다.

 

에듀플렉스에 찾아간 것은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어느 날, 친구에게 에듀플렉스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등원하게 되었습니다. 약300문제로 성향 테스트를 하고 조영은 매니저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우연히 친구에게 이야기를 듣고 에듀플렉스에 찾아간 것은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셀프리더라는 멋진 계획표를 만나 에듀플렉스 생활이 즐거워졌습니다. 어느 날 김현실 매니저님께서 SMART 계획 세우기 세미나를 진행하셨습니다. 그 세미나에 감명받아 크고 작은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크고 작은 성공을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성적이 한번에 확 오르지는 않았지만 모든 과목을 두루두루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게 되어 무척 좋습니다. 저의 꿈을 위해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스스로를 발전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교생활도 즐거워졌습니다.

에듀플렉스의 생활은 학교로 이어졌습니다. 수학시간만 되면 자동으로 눈살을 찌뿌리던 저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프린트를 꼼꼼히 풀고 질문도 하며 선생님께 칭찬을 받습니다. 무엇이든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음이 커지며 학교생활이 즐거워졌습니다. 이렇게 저를 변화하게 해준 에듀플렉스가 무척이나 고맙습니다.

 

에듀플렉스가 변화시킨 7가지

· 내 안에 잠자고 있던 꿈을 찾았다.

· 계획표를 만들기 시작했다. 

· 공부하는 태도가 달라졌다. 

· 악순환의 고리를 끊게 되었다. 

· 내 안에 꿈을 펼칠 자신감이 생겼다.

· 학교에서 칭찬을 받기 시작했다.

· 부모님께 공부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ㄴㄴ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