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자기주도학습 효과
학생 & 매니저 수기
평균 40점 ▶ 88점

김미래 (중3) / 월평점

'에듀플렉스가 좋은 이유 세가지'

1) 스스로 공부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 되었다.

2) 텀 스케줄을 계획하고, 공부 할 수 있어서 좋다.

3) 매니저님과의 상담을 통해 목표 의식이 뚜렷해진다.

 

'에듀플렉스에서 나는 이렇게 공부합니다! 자랑하고 싶은 나의 공부 습관'

에듀플렉스에서 텀 스케줄과 주간 계획표를 세우고 난 후, 오늘 할 공부 분량을 셀프리더에 작성하므로서 하루에 공부가 시작된다. 처음에는 과목을 2~3개씩 하다가 점점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면서 공부할 양이 늘어나게 되었다. 공부를 할 때에는 챔프 학습법을 기준으로 세우고 공부를 시작한다.

주요 과목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국어, 영어 그리고 수학을 특히 열심히 공부를 한다. 국어를 공부 할 때에는 작품별로 정리를 해둔 다음에 문제를 먼저 읽고 그 뜻을 파악하여 지문을 읽고 나서 문제 풀이를 시작한다. 문제를 틀릴 때 바로 답을 보는 것이 아니라 이게 왜 틀렸을까 생각을 하면 오답 정리를 했다. 영어는 에듀플렉스를 다니면서 독해력을 늘리려고 단어도 하루에 2~3과씩 외우고 틀린 부분을 공책에 정리를 하면서 영어 구문을 익히도록 반복 학습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수학은 튜터링 학습 프로그램에 맞춰 진행하면서 예습 복습을 항상 하고 모르는 부분을 인강을 들으면서 보충하였다. 수학은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생각을 하면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다.

공부를 할 때에는 문제집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에듀 플렉스를 다닌 이후로는 교과서를 먼저 읽고 핵심을 파악한 다음에 문제집과 비교하면서 노트를 정리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 이런 과정이 있었기에 꾸준히 성적을 유지하면서 상승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자신의 공부하는데 있어서 자신감을 갔고 하면 학습 효과가 커지게 되고 스스로 나의 이런 모습에 감동을 할수 있게 된다.

 

정작 나에게는 알맞는 공부 방식과 공부하는 습관이 없었다.

처음 중학교를 입학을 해서 중간고사를 보고 난 이후로 중학교 2학년 때까지 제대로 된 공부를 한 적이 없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규칙적인 식단이 필요한데 정작 나에게는 알맞는 공부 방식과 공부하는 습관이 없었던 것 같다. 시험을 보기 1, 2주 전부터 공부를 시작을 했으니 성적은 말할것도 없이 정말 낮았고, 스스로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았다. 부모님께서 화를 내시지 않고 위로를 해주실 때마다 자신을 되돌아보고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었다. 하지만 매번 결과는 비슷했다. 결론 끝에 수학과 영어 학원을 다니면서 어느 정도 올리긴 했지만 수학과 영어에만 효과가 있었을 뿐 다른 과목에는 도리어 악영향만 가져왔다. 수업을 열심히 듣고 복습을 해야 하는데도 공부에 대한 관심이 크게 없으니 여전히 수업시간은 조는 시간일 뿐이었다. 매번 '내가 공부를 안 한다'는 생각은 하지 않고, 화를 내고 남 탓만 한 것이다.

 

에듀플렉스라면 나의 공부에 대한 고민을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런 고난을 조금이라도 견뎌 낼 수 있었던 때가 중학교 2학년 마지막 시험이었다. 그때 용기를 내어서 몇 과목만 집중적으로 공부를 했는데 예상 밖에 좋은 점수가 나온 것이었다. 중학생이 된 이후 시험을 보고 그렇게 편안하고 기분 좋은 하교길은 처음이었다.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면서 우연히 영어학원이 있던 건물에 에듀플렉스라는 자기주도학습공간이 생긴 것을 보고 처음 에듀플렉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름도 특별해 보이고 보통 학원과는 다른 점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내 예상대로 이 곳을 처음 왔을 때 느낄수 있었다. 에듀플렉스라면 나의 공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고 지금보다 더 나은 모습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기분이 정말 좋았다. 보통 학원에서는 공부를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이 계시지만 에듀 플렉스에는 학습을 코칭 해주시고 상담을 해주시는 매니저님이 있어서 솔직하게 나의 모습을 보일 수 있었다.

 

 

 

 

ㄴㄴ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