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는 늘 가까이에 있습니다
[조선일보] [2012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자기주도학습 부문ㅣ에듀플렉스

조선일보

[조선일보][2012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자기주도학습 부문ㅣ에듀플렉스  

 

1:1 학습 매니지먼트, 자기주도학습관 길러 

 

에듀플렉스가 설립된 지난 2004년만 해도 '자기주도학습'은 매우 생소한 단어였다. 고승재 에듀플렉스 대표는 "그간의 사교육은 내용의 전달에만 치중, 정작 학생의 성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인 학습의지·공부법·집중력 등엔 주목하지 않았다"며 "자습을 통한 성적 향상법을 알리기 위해 '학습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에듀플렉스의 학습 매니지먼트 서비스는 매니저가 학생과 1대 1로 상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 일과를 관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표적 예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은 수준별 학습전략 수립, 과목별 학습법, 지속적 관찰과 점검 등으로 학습자의 공부 습관을 길러준다. 

 

에듀플렉스 누적 회원 3만 명의 데이터에 근거한 'VLT 4G 검사(자기주도학습 능력 진단검사)' 결과도 주목할 만하다. VLT 4G 검사는 학생의 목표 설정·계획수립·학습수행·자기반성능력 등 자기주도학습에 필요한 역량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도구다. 에듀플렉스는 VLT 4G 검사 결과에 따라 학습자 개개인의 유형을 판별하고 각 유형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에 따라 상담을 진행한다. 

 

'심리상담(코칭) 프로그램' 참가 학생은 매니저와 주 1시간씩 만나 상담을 나눈다. 이때 상담은 정신·학습·행동 등 3개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과목별 학습 습관을 교정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튜터링 프로그램'은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의 교육기업 '메이코 네트워크 재팬'과의 제휴로 이뤄지는 수업이다. 튜터 1명당 3명의 학생이 함께 공부하며, 학원의 일방적 강의 방식과 달리 학생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튜터링 1회 소요 시간은 90분이며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주요 과목에 대한 지도가 이뤄진다. 

 

지금 이 시각에도 에듀플렉스 전국 90개 지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에듀플렉스의 학습 매니지먼트 연구 노력에 힘입어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 

 

●문의: (02)555-0567 www.eduplex.net  

 

조선일보, 2012.05.22
* 원문: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22/201205220144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