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자기주도학습 효과
학생 & 매니저 수기
평균 53점 ▶ 87점

박지선 (중3) / 구의점

'에듀플렉스가 좋은 이유 세가지'

 

1. 스스로의 학습 계획으로 인한 짜임새 있는 계획력 

2. 나만의 진짜 공부시간을 갖음으로써 얻는 성취감

3.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모르는 우리에게 목표의식 부여

 

'에듀플렉스에서 나는 이렇게 공부합니다! 자랑하고 싶은 나의 공부습관'

 

나의 자랑하고 싶은 공부습관은 <3단계 공부법>입니다.

1단계는 수업시간에 필기해놓았던 것을 눈과 입으로 읽고,

2단계는 그것을 나의 노트에 기억나는 대로 써보고,

3단계는 맞춰보며 다시한번 되새기는 방법입니다.

 

그저 쓰면서 외우기만 하면 생각을 하지 않고 쓰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머리에 담아두었던 내용을 꺼내보면서 쓰면 기억력이 더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기할 때 무조건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다 받아 적을것이 아니라, 반복적으로 언급하는 내용이라던가 중요하다고 슬그머니 물려주는 내용, 학습목표의 답을 필기하는것이 효율적입니다. 또 수학문제 같은 경우, 나만의 오답노트를 꼭 만들어 틀린문제를 써놓고 틀린 이유를 반성란에 씁니다. 예를 들어서 '공식을 꼼꼼히 외우지 못했다','문제 자체를 이해하지못했다' 같은 식으로 말입니다. 그러면 나중에 나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같은 실수를 하는 일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 영어단어를 노트에 적어 쉬는시간에 틈틈히 본다던지, 공식을 포스트잇에 써 필통같이 맨날 보는곳에 붙여놓는것도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놀러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게으름을 잘 피우던 저에게 공부는 너무 멀어보였습니다.

 

학습계획을 세우고 짜임새있게 공부 한다는 것 자체를 모르는 상태에서의 내신성적은 형편 없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니 공부를 안하게 되고, 안하다 보니 성적은 안나오고, 안나오니 급기야 공부가 싫어지면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늘 의지가 약해지던 제게는 누군가 저를 이끌어 주어야 할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이해력이 조금 느려서 학원 시스템과 진도에 맞지 않아 그저 꼭두각시 인형처럼 끌려다니는것도 지치고, 학원을 그렇게나 오래 다니는데 성적이 왜 안나오냐는 부모님의 잔소리도 당연한 말씀인데도 지겨웠습니다. 내게 맞는 공부습관과 학습 시스템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에듀플렉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에듀플렉스는 학생의 학습습관과 성격까지 꼼꼼히 검사했습니다.

 

그리고 결과에 맞는 학습방법을 담당 매니저님이 알려주셨습니다. 셀프리더에 학습계획을 구체적으로 시간 배분 하여 작성하고, 공부한 내용을 빠짐없이 복습하고 자기자신을 평가 할 수 있는 기록란이 있어서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국어, 영어, 수학 이 외의 과목 공부 방법을 알게되었고, 숙제가 아닌 진짜 '내 공부'의 시간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문제나 이해가 안되고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코칭을 받거나 인터넷 강의로 보충을 해주니 점점 혼자 공부하는것이 익숙해졌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자기주도 학습의 효과가 나오진 않았습니다. 에듀플렉스를 다니고 3개월이 지났을 때쯤 기말고사를 치렀는데 성적이 기대만큼 오르지않았었습니다.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아침 10시부터 12시까진 영어리스닝과 독해, 1시부터 3시까지는 국어문제집과 신문 스크랩. 이런 식으로 매일 똑같은 시간에 똑같은 과목을 공부하고, 순서도 암기과목과 계산하는과목을 섞어서 정해 집중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했습니다. 6개월쯤 되니 점점 눈에 띄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성적이 오르니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가지게 되고 열심히 해야지 하는 의욕도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셀프리더 작성도 내게 제일 맞는 순서와 방법으로 작성하고 암기방법도 나만의 방법을 찾아 공부합니다.

 

 


ㄴㄴ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