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자기주도학습 효과
학생 & 매니저 수기
전체등수 119등 ▶ 46등

박성문 (고2) / 마두점

에듀플렉스에 오기 전에는 하루에 한 시간도 스스로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았고,

학원에만 의지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잘 나오지 않는 성적에 투덜거리기만 했고, 한 번 치룬 시험지는 다시 거들떠보지도 않았습니다.

집중력은 항상 부족해서 30분도 앉아 있지 못했고, 집에서는 수학 문제 하나도 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에듀플렉스에 등원하면서 자기 주도 학습이라는 것의 기본을 다져 가다보니 55분을 집중해서 공부할 수도 있고, 모든 시험의 오답을 하기도 하고 튜터링을 하다 보니 수학 문제가 풀려 재미있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발전하고 있는 성적과 등수에 '더 열심히 하자.'는 긍정적인 의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에듀플렉스는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또는 혼나지 않으려고 하는 '겉으로만' 자기주도학습이 아니어서 좋습니다.

 

문제집 고르는 것, 공부를 할 시간, 어떤 교재를 최대한 좋은 방법으로 할 수 있어서 성적, 태도까지도 변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수동적이던 성격과 태도가 스스로 고민하고 노력하기 때문에 능동적으로 변하게 되었고, 더 많은 사람과 만나고 상담하기 때문에 넓게 보면 긍정적으로 성격도 많이 변합니다.


 

에듀플렉스는 공부 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곳입니다.

 

저는 학원을 많이 경험해 봤습니다. 학원, 과외 중에서는 성적을 오르게 하는 학원도 있었지만, 에듀플렉스는 공부 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곳이었습니다. 물론 가끔 더 바빠진 계획과 점점 심화되어가는 모든 과정이 힘들 때도 있고, 대충 대충하고 싶을 때도 있지만, 이미 한번 자기주도학습을 맛보았기 때문에 하고 싶지 않다가도 불안해서 다시 펜을 들게 됩니다. 그래서 공부에 흥미가 없는 학생은 처음에 적응하기에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 결국 발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 에듀플렉스에서 하는 자기주도학습은 선의의 경쟁이 가능합니다. 확실히 혼자 집에서 하는 것보다 나와 비슷한 또래가 많은 학습실에서 하다보면 내가 조금 더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그리고 분위기도 강압적이지는 않지만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여서 절대 공부 도중 다른 행동을 할 수가 없고 잡생각도 들지 않는습니다.


 

 

ㄴㄴ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