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자기주도학습 효과
학생 & 매니저 수기
전체등수 112등 ▶ 3등

최영 (고2) / 압구정점

저는 체대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으로, 공부하는 시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저는 친구들과는 조금 다른 학교로 고등학교를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체대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체대입시학원을 많이 다닙니다. 하지만 저는 체대입시학원을 다니지 않고 학교에서 운동을 하는 체육중점고등학교를 다닙니다. 체육중점고등학교는 체대입시학원을 다니지 않고 학교에서 운동과 공부를 시키는 학교입니다. 그래서 저는 학교수업의 절반 이상이 체육전공수업이고 방과후에도 기초체력단력을 위해 또 남아서 운동을 합니다. 체육중점고등학교는 전국에 3군데밖에 없는데, 서울에는 중랑구에 학교가 있습니다. 제가 사는 곳과는 거리가 멀어서 평소 학교에 등교하는데 지하철을 타고 40분에서 50분의 시간이 걸립니다. 이렇게 학교에서 운동을 하고, 통학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에듀플렉스에 등원하면 8시가 됩니다. 그래서 공부하는 시간도 많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에듀플렉스에 오면 몸이 지치고 피곤한 상태로 오게 됐습니다. 


저는 자신을 바꾸기 위해서 많은 공부방법을 시도해보았습니다.

 

그것들이 바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공부 튜터링, 그리고 쓰면서 하는 공부였습니다. 제가 너무 에듀플렉스에 늦게 등원하다 보니 평일에는 공부할 시간이 너무 적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투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시간이 날 때마다 단어를 외웠습니다. 그리고 저는 튜터링과 쓰는 공부로 피곤함을 이겨내도록 노력했습니다. 튜터링을 하면 사람과 대면하기 때문에 덜 피곤했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것은 바로 바로 물어보면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튜터링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튜터링 숙제를 열심히 하고 튜터님이 말하는 것에 최대한 집중하였습니다. 그리고 또 피곤을 이겨내기 위한 공부방법으로 쓰면서 하는 공부를 하였습니다. 저는 가만히 책을 보지 않고 꼭 밑줄도 치고, 쓰고, 목차 마인드맵을 그려가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계속해서 손을 움직이다 보니 졸음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마인드맵도 그리고 영어본문을 쓰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저희 원장님이 영어를 잘하셔서 영어에서 모르는 부분은 원장님께 여쭈어보면서 최대한 시간을 활용했습니다. 이렇게 나만의 공부방법으로 쓰면서 하는 공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공부로 점점 집중하는 시간이 늘어나자 저는 꿈을 이룰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기고 힘들어도 견딜 수 있었습니다. 

 


 


저는 에듀플렉스를 만나서 엄청난 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마음가짐의 변화가 왔습니다. 에듀플렉스를 다니기 전에는 공부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시험에 대한 부담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시험기간이 되면 학교에서 수업을 하지 않아 잘 수 있고 학교도 일찍 끝나서 시험을 단기방학처럼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시험에 부담이 없다 보니 대학도 역시 관심이 없었습니다. 솔직히 대학교는 조금만 공부하면 갈수 있는 곳 정도라고 생각 했었습니다. 하지만 에듀플렉스에 와서 매니저와의 상담과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금의 나의 위치와 내가 갈수 있는 대학 등 현실을 알게 되었고 저는 많이 놀랐습니다. 하지만 저는 대학교를 꼭 다녀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매니저와의 상담을 여러 차례 했고 공부에 더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험기간에는 정말 열심히 하였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막상 시험이 다가오자 평소 단기방학으로 여겨 아무 부담 없이 보던 시험이 부담되고 초조하고 떨리기까지 했습니다. 시험이 그만큼 나에게 큰 존재로 바뀌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마음의 변화가 오니 더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평소에 지각과 주말에 등원하지 않아서 매니저와 싸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마음이 바뀌어가면서 지각하는 횟수가 점점 줄고 주말등원도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저에게 생긴 엄청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저를 뒤에서 응원해주는 매니저가 있다고 생각하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저는 에듀플렉스를 다니면서 한동안 슬럼프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때는 거의 항상 지각을 하거나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를 매니저는 혼내기보다는 많은 상담으로 격려와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계속되는 매니저와의 상담으로 저는 점점 슬럼프를 이겨낼 수 있게 되었고 그 슬럼프를 이겨낸 후 저희 시험에서 점수가 올라서 내가 슬럼프를 이겨냈다는 뿌듯함과 매니저에 대한 고마움이 생겼습니다. 매니저는 그 이후로도 항상 제가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상담과 좋은 말을 해주셔서 제가 의지할 수 있고 기댈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런 매니저 덕분에 저는 무언가를 할 때 항상 저를 뒤에서 응원해주는 매니저가 있다고 생각하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